오트웍스 블로그

모빌리티의 미래를 한 눈에, 대만 '타이베이 사이클 쇼'

제조업 강국으로 알려진 대만은 자전거 산업에서도 중요한 곳입니다. 부품을 비롯한 완성차 생산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북미나 유럽에 비해 저렴한 비용에 우수한 퀄리티로 많은 자전거 브랜드의 생산기지가 자리잡고 있죠.

뿐만 아니라, 대만은 ASUS, Acer, JMicron, TSMC와 같은 반도체, 컴퓨터, 네트워크 관련 기업이 여럿 있습니다. 기업 부설 연구소, 학교, 연구기관 등이 있어 미래 지향적인 기술에 대한 연구도 활발한 나라인만큼, 대만의 자전거 산업의 미래를 향한 다양한 화살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트웍스는 2019년 대만 사이클쇼에 스마트후미등 Rayo, Cliq을 출품했다

자전거의 미래를 한 자리에, 타이베이 사이클 쇼

대만의 대표적인 자전거 전시회인 ‘타이베이 사이클 쇼(Taipei International Cycle Show)’는 이와 같은 모습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온라인 전시로 진행된 2020년 타이페이 사이클 쇼에서는 참여 업체 중 절반 이상이 전기자전거 및 스마트 모빌리티와 관련된 업체였죠.

또 라이딩 시 다양한 전자기기, 디바이스와 연결하여 라이딩을 비롯한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과 관련된 데이터를 수집하고, 더욱 효율적인 라이딩을 도와줄 여러 기술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또 사이클링 패션쇼도 진행되었는데요, 트렌디한 사이클링 패션 아이템과 액세서리, 스마트웨어 등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오트웍스는 2019년 대만 사이클쇼에 스마트후미등 Rayo, Cliq을 출품했다

Rayo & Cliq을 소개합니다

오트웍스는 2019년 대만 난강전시장(Nangang Exhibition Center) 열린 ‘타이베이 사이클 쇼(Taipei International Cycle Show)’에 참여했습니다.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킥스타터, 마쿠아케에서 성공적으로 Rayo와 Cliq을 런칭하고, 한국에서도 런칭한 이후 참여한 박람회였죠. 라이더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이자, 후미등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기술을 선보이는 자리였기에 많은 준비를 하였습니다. 덕분에 사이클 쇼에 방문한 많은 관계자들을 만날 수 있었고, 유통이나 연구 및 개발을 위한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오트웍스는 2019년 대만 사이클쇼에 스마트후미등 Rayo, Cliq을 출품했다

2019년에 열린 타이베이 사이클 쇼는 1천여개가 넘는 업체가 참여하였습니다. 새로운 기술을 출시하는 다양한 규모의 회사가 각자의 아이디어를 유니크하게 선보이기도 하고, 메이저 브랜드의 OEM 공장이나 부품 업체도 다수 참여합니다. 완성차, 프레임, 휠 부품, 수리 장비, 브레이크, 전기자전거용 배터리, 제어 및 전송장비, 보호 장비, 의류, 고글 등 다양한 자전거 용품을 만나볼 수 있었고, 자전거를 즐기는 이들의 다양한 액티비티를 고려한 캠핑, 구기종목, 등산 등의 아웃도어 브랜드도 눈에 띄었습니다. 박람회에 참가한 많은 분들이 오트웍스 부스에 들러 오트웍스의 스마트 후미등 Rayo와 Cliq을 시연해보기도 하고, 여러 문의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오트웍스 부스 담당 직원 역시 틈틈히 타 업체의 부스를 방문하여 정보 교류를 하며 앞으로 있을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기도 했죠.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요!

2020년에 이어 2021년에도 타이베이 사이클 쇼는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3월 온라인으로 진행된 사이클 쇼에서는 전기자전거의 비중이 높아진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높은 출력과 사양을 갖춘 전기자전거를 비롯하여 데일리 라이프 맞춤형 전기 자전거, 관련 부품을 선보였고,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에서는 관련 기술과 산업에 대한 동향에 대한 웨비나가 진행되기도 했습니다.

2022년에는 부디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현장에서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오트웍스도 그 날을 위해 더욱 열심히, 새로운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고 있겠습니다. 캐리어 가득 새로운 제품과 자료를 들고 부스를 설치할 그 날을 기다려봅니다.